2016년 09월 29일 화요일 15:00에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‘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(CORE) 출범식’이 개최되었습니다. 이번 출범식에는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, 배성근 교육부 대학정책실장, 한국연구재단 조무제 이사장, 사업 참여 대학 총장 및 사업 단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. 우리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는 이정배 제1부총장과 김우성 CORE사업단장 외 11명(총 12명)이 인문학의 진흥과 생태계 확립을 위한 교육부의 ‘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(CORE) 출범식’에 참석하였습니다.
이준식 부총리는 이날 축사를 통해 “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”며 “급변하는 사회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인문학을 기초로 한 융·복합 인재가 될 것”이라며 인문학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. 이어 “코어사업은 정부 최초의 인문학 육성 사업이기에 그 중요성이 높고 선정대학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”며 “총장과 사업 단장, 실무자 등 학교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인문학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. 교육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”고 말했습니다. 교육부, 한국연구재단,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(CORE)에 선정된 19개교가 인문학 발전 및 융·복합인재 양성을 약속했습니다.
<CORE사업단 ‘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(CORE) 출범식’참석>
▷일 시 : 2016. 09. 29. (목) 15:00 ~ 15:50
▷장 소 :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대강당(서울시 성북구 소재)
▷참석자 : 총 12명 (부산외국어대학교 이정배 제1부총장 외 11명)
부산외국어대학교 이정배 제1부총장, CORE사업단(김우성 CORE사업단장, 정윤철 인문융합교육원장, 임두빈 CORE사업운영위원, 정용주 인문융합교육원 운영위원, 정점석 CORE사업팀장 외 6명)
▷내 용 : CORE 사업 출범 선포식
· 식전 행사(국악연주)
· 국민의례, 내빈 소개 등
· 축사(부총리)
· 인사말씀
· 환영사
· 격려사
· CORE 사업 출범 선포식
· 현판 전달식 및 기념촬영
· CORE사업 협의회 회의
댓글 없음:
댓글 쓰기